Column


개인브랜드_준비하는_방법_잇츠브랜딩.gif
직장생활을 하면서 스마트하게 개인브랜드를 준비하는 방법

개인브랜드의 시작 = 퇴사 ?
개인브랜드를 시작해서 인정 받기까지는 수많은 경험과 시간이 쌓여야 한다. 그 기간은 돈으로 환산이 안되기 때문에 지금 직장에서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면서 다음을 준비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직장생활하면서 스마트하게 개인브랜드 준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1. 지금 하는 일에서 탁월한 성과 만들기!
더 이상 그 일을 안 해도 될만큼 잘하면 다른 일을 할 기회가 반드시 생긴다. 
2. 지금 현재 주어진 일을 하면서 다른 영역에 있는 사람들과 네트워킹 하기!
지금 있는 직장의 '나'의 브랜드 파워가 올라가면 조금 더 쉽게 다른 사람을 만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3. 평생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찾기!
평생하고 싶은 그 일을 잘 할 때까지 지금있는 회사에서 훈련하고, 시간을 버텨라. 현재 있는 위치에서 노예처럼 끌려다니며 일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이름으로 살고 있다고 인식하며 '너 없으면 안 된다'는 말을 들을만큼 성과를 내면서 일한다면 지금있는 분야에서 연관된 분야로 넘어갈 기회가 생길 것이다.
어정쩡한_재능_잇츠브랜딩_당신브랜드연구소_조연심.gif
‘어정쩡한 재능’이 인생을 망친다

자신이 어떤 분야에 속해 있더라도 결정적인 순간에 스스로 ‘쓸모있음’의 상태라는 걸 증명해야 할 때가 온다. 그리고 그 결과는 반드시 숫자와 함께 나의 상품성 지수로 각인된다. 영업은 실적으로 말해야 하고, 관리직은 조직원들의 탄탄한 조직력과 성과가 핵심이다. 결국 어떤 재능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하던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느냐 없느냐이다. 선택받지 못한 재능은 ‘쓸모있음’을 증명할 수 없고, 그 말은 시장에서 머지않아 퇴출된다는 의미다. 당신이 속한 분야에서 ‘악’소리날만큼의 확고한 ‘재능’을 발휘할 수 없다면 조만간 분야를 바꿔야할지도 모른다. 그리고 바뀐 분야에서는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모른다. 

그러니 ‘어정쩡한’ 상태에 머물고 있는 자신의 재능을 ‘쓸모있음’의 상태로 끌어올려야 하고, 자신이 ‘거래가능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인공지능이 눈부신 발전으로 위협하고 있는 일의 미래에 우리들 모두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먹고 살기 위해서 겪어야 할 과정의 무게다.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칼럼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Focus People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파블로를읽어요 시즌6 공동MC 김선희&배하연

일시: 2023년 4월26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조연심의_브랜드쇼_개편_포스터_스페셜게스트2023_파블로.png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김선희 : 안녕하세요. 저는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 6 김선희의 사람책을 진행했던 훈민 에듀코칭의 대표 김선희라고 합니다. 저는 저를 '강의하고 코칭하는 엄마백신 김선희 작가입니다'라고 소개를 합니다. 책을 내고 엄마백신이라고 하는 활동용으로 부모 교육 강의를 진행을 하고 있고 부모님들 혹은 성장하고 싶은 분들을 도와주는 코칭도 경영을 하고 있어서 훈민 에듀코칭 코칭에서 제가 강의도 하고 다른 분들에게 기회도 제공하는 활동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배하연 : 안녕하세요. 저는 배하연이라고 합니다.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6에서 배하연의 북인사이트로 52권의 책으로 여러분들과 만나게 됐는데요. 저의 본업은 글쓰기와 라이프 코칭을 하는 라이프딕이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람들한테 100일 동안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질문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질문에 대해서 글을 쓰면 나중에 자서전이 출판이 되는 일을 메인으로 하고 있고요. 사람들에게 어떻게 글을 써야 자기만의 잠재력을 발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코칭하고 가이드하는 역할을 메인으로 하고 있고 부캐로는 '세종커넥터'라고해서 세종 실록에서 좋은 것들을 가져와 현재의 지혜에 연결하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조연심의브랜드쇼_김선희_배하연_파블로를읽어요_시즌6_18.jpeg
조연심의브랜드쇼_김선희_배하연_파블로를읽어요_시즌6_30.png
Q: 파블로를 읽어요를 진행하면서 내 삶의 달라진 점이 있다면?
배하연 : 책을 읽고 요약을 해서 나중에 녹음을 하고 다시 들어보게 되니까 책이 장기 기억으로 많이 전환이 됐다고 할까요. 그러면서 강의를 할 때도 책에 대한 언급을 더 자주 하게 된 것 같고 무엇보다 이제 라디오를 하니까 사람들에게 잘 전달이 되어야 하다보니 목소리도 정리가 된 느낌이 있는 것 같습니다.

김선희 : 총 1년 동안 53명의 게스트를 2주에 한 번씩 만나면서 그 작가님들의 삶을 듣고 책을 읽다보니 마치 일대일로 코칭 받는 것 같았고 제 자신의 깊이가 있어진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모니터링을 하다 보니 저의 나쁜 습관도 고치게 되었고요. 최근에는 목소리를 폰트로 만드는 보이스 폰트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조연심의브랜드쇼_김선희_배하연_파블로를읽어요_시즌6_21.jpeg
조연심의브랜드쇼_김선희_배하연_파블로를읽어요_시즌6_33.png

Q :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인지요?
김선희 : 가족들이 각자 하고 싶은 일을 다 하며 각자 역할을 하다가 나중에 그게 제주도가 될지 아니면 어떤 다른 어촌이 될지 모르겠지만 시골로 내려가서 우리 공간을 만들고 그곳에서도 사람들을 모아서 뭔가를 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이 있습니다.

1년 동안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6 김선희의 사람책을 사랑해 주신 청취자분들 그리고 엄마 백신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 그리고 학습 코칭이나 코칭을 통해서 훈민에듀 코칭과 함께 해주시는 분들 굉장히 많은 분들을 만났습니다. 저를 믿고 '김선희가 하면 뭔가 좀 이유가 있겠지', '김선희가 하면 믿을 만하지' 라고 하는 가치에 배신하지 않는, 그 기대에 부응하는 삶을 살도록 하겠습니다. 늘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앞으로의 행보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배하연 : 저의 강의를 위해서는 결국에 콘텐츠가 필요한데 결국에는 저의 삶이 곧 콘텐츠라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요. 그래서 뭔가 미루거나 행하지 않거나 이런 게 아니라 지금 다가온 일들을 계속하면서 그걸 기록으로 남겨서 콘텐츠의 왕이 될 수 있는 콘텐츠 부자가 될 수 있는 그런 삶을 사는 게 제 목표인 것 같아요.

파블로를 읽어요를 통해서 많은 분들께서 '좋은 책을 발굴해 주셔서 참 고맙습니다'라는 이야기를 들을 때 뿌듯함을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제가 무슨 일을 더 해나갈지 또 어떤 삶을 살아갈지는 저도 굉장히 궁금한데 다른 분들의 기대에 저도 부응해서 무언가를 실천하고 제 삶을 증명해 내는 그런 삶을 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처럼 지속적인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고 저도 반대로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연심의브랜드쇼_김선희_배하연_파블로를읽어요_시즌6_28.jpeg

[조연심의 브랜드쇼] 파블로를읽어요 시즌6 공동MC 김선희&배하연 편 다시듣기

1 Cut Branding


스크린샷_2023-05-07_오후_4.54_.19_.png

당신은 무엇을 해줄 수 있나요?

"가르치거나, 생산하거나"
지식창조시대를 대변하는 미래의 일 대부분은 두 가지 기준으로 나뉜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설명하면서 구구절절해지는 이유는 메타인지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

첫째, 메타인지적 지식이 있어야 한다.
이는 무언가를 배우거나 실행할 때 내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는 능력이다. 주제파악도 능력이다.
둘째, 메타인지적 기술이 있어야 한다.
이는 내가 모르는 것을 채울 때 필요한 전략을 사용하는 능력이다. 

해야 할 것 중 우선순위를 정하고 어떻게 시간 배분을 해야 하는지 등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워크숍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sk Personal Branding


잇츠브랜딩_조연심_퍼스널브랜딩_Ask퍼널브랜딩.001_(18).jpeg
절대 채널을
돌리지 않게 만드는 비법

- ‘흔들기’와 ‘받기’ 구조 활용하기 - 

왜 TV는 오래봐도 피곤하지 않은 걸까요?
바로 ‘흔들기’와 ‘받기’ 구조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흔들기  > 친숙하고 익숙한 말 (그것이, 그것은, 그래서, 그리고, 게다가)
받기  > 가장 강조하고 싶은 말 예시)

흔들기 : 회사가 커다란 성장을 이루는 계기가 된 사장의 결단. 그것은!
받기 : ‘전 사원 급여 10퍼센트 인상’

흔들기 받기 구조가 아닌 문장으로 보면 심심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죠.
흔들기 받기 구조가 아닌 예시문장  > 사장이 ‘전 사원 급여 10퍼센트 인상’이라는 결단을 내린 덕분에 회사는 커다란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대부분의 예능도 이런 구조로 만들어지죠. 궁금증을 자아내고, 익숙하고 친숙한 언어로 흔들기를 하여 ‘주목’을 시킨 후 하고 싶은 말로 ‘받기’를 하는 겁니다.

결국 오래도록 주목받는 방법은 시청자를 피곤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콘텐츠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MU News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2023년 5-6월 게스트 소개
KakaoTalk_Photo_2023-05-07-16-59-20.png
당신브랜드연구소

당신의 콘텐츠가 명품이 되는 순간
< 이지연의 브랜드쇼 >를 소개합니다!

이지연의 브랜드쇼


[네이버 오디오클립, 네이버 NOW 라이브쇼!
< 이지연의 브랜드쇼 >를 소개합니다!

이지연의 브랜드쇼는 신간 서적 인터뷰, 콘텐츠 크리에이터 소개, 콘텐츠 구독자 증가를 위한 기획 홍보, 콘텐츠 기획 및 브랜딩 과정 소개 등 특별한 당신만의 브랜드를 세상에 연결하고 자랑하는 스토리텔링 방송입니다.



‌‌‌‌‌‌‌채널 바로가기
‌‌
스크린샷_2023-05-07_오후_5.01_.17_.png
KakaoTalk_Photo_2023-05-07-17-04-44.jpeg
KakaoTalk_Photo_2023-05-07-17-00-39-4.jpeg
KakaoTalk_Photo_2023-05-07-17-04-55.jpeg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클립의 라이브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브랜드연구소

책 읽어주는 라디오
<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

갈등회복전문가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네이버 오디오클립] 책 읽어주는 라디오
< 김은진의 토토마 >를 소개합니다!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토토마는 살다보면 누구나 겪게 되는 갈등으로부터 지혜롭게 벗어나도록 해법을 찾아드리는 갈등회복솔루션 전문방송입니다. 

 "김은진의 토토마"는 매주 토요일, 책 속에서 찾은 갈등회복을 위한 3가지 키워드를 통해 다양한 문제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똑똑한 대안을 찾아 정리해드립니다.  책과 함께 감정이 치유되고, 갈등을 회복하는 시간,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토토마에서 만나요!


* 김은진의 토토마는 퍼스널브랜드대학 우수자 혜택으로 10주동안 진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라이브 다시보기
‌‌
KakaoTalk_Photo_2023-03-02-14-32-53_007.jpeg
KakaoTalk_Photo_2023-03-02-14-32-53_008.jpeg
KakaoTalk_Photo_2023-03-02-14-32-53_009.jpeg
KakaoTalk_Photo_2023-03-02-14-32-53_010.jpeg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클립으로 이동합니다.




고교학점제를위한_진로진학설명회_다움커리어_씨앤씨.png

[씨앤씨 X 다움커리어]
고교학점제를 위한 진로진학설명회

2023년 4월 6일 오전 11시,
목동 초,중등 학부모 500명 초청 대상으로 
목동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홀에서
고교학점제를 위한 진로진학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특별강연
국내최고 퍼스널브랜딩 멘토 조연심 
"디지털 발자국으로 나를 증명하라"

메인강연
박성훈 진로데이터마스터
"나다움을 알면 다움 커리어가 열린다"

보너스강연
김아름 다움커리어 수석연구원
"진로진학 메뉴얼 속성 TIP 가이드"

진행자
이지연 두잉클래스 대표

 
다움커리어_진로진학설명회_나를증명하라_조연심_강의.png
고교학점제를위한_진로진학설명회_다움커리어_씨앤씨_조연심2.jpeg
고교학점제를위한_진로진학설명회_다움커리어_씨앤씨_조연심3.jpeg
고교학점제를위한_진로진학설명회_다움커리어_씨앤씨12.jpeg

Education


아크다와 함께하는
브랜드성장캠퍼스​ 3기

당신의 브랜드는 성장하고 있나요?

브랜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IPR (아이덴티티Identity - 온오프라인 퍼포먼스Omni Performance - 브랜드평판 Reputation)이 선순환되어야 합니다. ​ 당신이 팔아야 할 것이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 아니면 당신 자신이건 핵심은 잘 팔아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고객의 뇌리에 남는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다면 브랜드성장캠퍼스와 함께 하세요.

[  과정 개요 ]
▶︎ 교육기간 : 2023년 4월 6일~5월 18일 매주 목요일 오후 7:30-10:30 (7주)
- 7:30~8:00 오리엔테이션 및 과제 피드백
- 8:00~9:40 강의 및 실습
- 9:40~10:00 Q&A 과제 안내

▶︎ 장소: 두잉클래스 디지털캠퍼스(Zoom)
▶︎ 인원: 장학생 50명
▶︎ 교육비: 77만원 → 기업후원으로 장학과정으로 운영

안내사항
아크다와 함께하는 브랜드성장캠퍼스 3기는 기업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으로 주차별로 3가지의 과제가 주어집니다. 무료로 진행되지만 단순히 교육을 듣고 끝나는 과정이 아니라 꾸준한 포스팅 과제를 요구하고 있으므로 이 과제를 충실히 해낼 수 있는 의지가 필요하며 이 교육과정이 꼭 필요한 분들께 선발 기회를 드리려고 합니다.
※ 정확한 과제 내용과 방법은 교육 진행 중 가이드 드릴 예정이니 걱정 마세요 :) 



‌‌‌‌‌‌‌‌‌‌‌‌자세히 보기
‌‌
[복사본]_제목을_입력하세요.png
브랜드성장캠퍼스3기_오픈특강_이장우57.png
[복사본]_제목을_입력하세요_2.png
브랜드성장캠퍼스_3기_아크다_라이프유통플랫폼_아크다_두잉클래스_엠유25.png
[복사본]_제목을_입력하세요_3.png
스크린샷_2023-04-20_오후_9.33_.06_.png
[복사본]_제목을_입력하세요_4.png
스크린샷_2023-04-27_오후_9.22_.45_.png
*주차별 커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주차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 신현중학교 전교생대상 특강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디지털 발자국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퍼스널브랜딩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

퍼스널브랜딩을 해야 하는 이유와 무엇을 브랜딩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브랜딩해야 하는지를 전달하였습니다.

1시간 특강 내내 박수와 함성, 질문에 번쩍번쩍 손들고 답하고 웃고 응원하고 이해하고 공감하고..변한 세상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뭐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여준 신현중학교 학생들 모두 감사합니다.


오마이스쿨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딩 설계노트

퍼스널브랜딩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
퍼스널브랜딩의 필요성부터 과정, 기술까지 총 집합하여 알려드립니다.


SE-579dc686-8904-4618-848b-246f4dfdf5f2.jpeg
‌‌‌‌강좌 바로가기
‌‌

Management


시니어스타일플랫폼 위니어스
서울시니어스타워FAB_워크숍__위니어스.png
Phasellus vulputate dui sit amet ante eleifend 15/C 1945 facilisis
FAB 워크숍
FAB워크숍은 브랜드 정체성을 한 문장으로 정의해보는 시간입니다.
브랜드는 이미 존재합니다. 하지만 브랜드마다 인지도와 영향력의 차이가 있습니다.

브랜딩이란 소비자의 머릿속에 긍정의 왜곡을 일으킬 수 있는 조작된 기억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해야합니다.

서울시니어스타워는 국내 최고 건강한 노후의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토탈 솔루션 서비스 회사입니다. 
회사 이름과 브랜딩을 할 브랜드 네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서울시니어스타워가 주는 가치와 서비스가 건물에 한정되어 있지 않다는 점과 각 지역별 시니어스타워가 각기 다른 이름으로 브랜딩이 되어 있어 통합 브랜딩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서울시니어스타워가 진행하고있는 여러 서비스들을 하나의 달걀로 보고, 이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브랜드 바구니를 정하는 과정을 통해 지혜로운 시니어들이 주목하는 기업, 위니어스(Winiors)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통합브랜드 네임을 정하고 위니어스를 브랜딩해나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후 모든 브랜딩은 위니어스로 표기됩니다.
To Be 설정하기

먼저 각자 위니어스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위니어스의 가치와 좋은 점을 모두 전달하려고 하다보니 같은 키워드가 반복되었습니다. 또한 각자가 생각하는 위니어스의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누가 설명하느냐에 따라서도 위니어스가 다르게 표현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뭐하는 곳인데?'라는 질문에 명확하게 답할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하기 위해 fab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AS IS 파악하기

위니어스 멤버스가 생각하는 위니어스의 키워드:
노후 /편안한노후 /건강한 노후/ 멋진어른/아름다운 노후 /건강한 노년/시니어/라이프/웰에이징/건강/액티브/도심형 실버타운/실버라이프/가이드

위니어스는 60세 이상의 시니어분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생활, 의료, 주거 서비스까지 토탈 케어 서비스로 운영됩니다. 

노년의 인생을 가치있게 디자인&설계&가이드하는 일을 하는 위니어스는 모든 시니어들이 나이가 든 것에 대해 무서워하지 않고 멋진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선도하고 서비스하려고 합니다.
위니어스_FAB__서울시니어스타워_fab_워크숍_엠유45.jpeg
위니어스_FAB__서울시니어스타워_fab_워크숍_엠유64.jpeg
위니어스_FAB__서울시니어스타워_fab_워크숍_엠유54.jpeg
위니어스_FAB__서울시니어스타워_fab_워크숍_엠유58.jpeg
위니어스_FAB__서울시니어스타워_fab_워크숍_엠유72.jpeg
위니어스_FAB__서울시니어스타워_fab_워크숍_엠유77.jpeg
전문가는 단순하게 정의내릴 수 있어야 한다!
Feature 당신은 누구인가? ​ 
Adventage 당신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Benefit 당신의 결과물은 무엇이고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유익을 주는가?
서로 의견을 나누며 위니어스의 fab문장에 활용될 동사를 정리했고, 그룹핑 작업과 회의를 진행한 끝에 위니어스의 FAB 문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위니어스_FAB.jpeg
위니어스FAB_(2).jpeg
시니어스타일플랫폼 위니어스
개인화된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제안하고 연결함으로써
품격있는 삶의 경험을 서비스합니다.

시니어스타일플랫폼 위니어스  FAB
서울시니어스타워_브랜드_네이밍_공모전_(1).png
서울시니어스타워의
NEW브랜드 네임
골라주세요!
서울시니어스타워_북포럼_4월_1.png
서울시니어스타워 멤버스를 위한
Book Forum
4월의 책 < 불변의 마케팅 >
서울시니어스타워_북포럼_4월_2.png
서울시니어스타워 멤버스를 위한
Book Forum
5월의 책 < 핑크펭귄 >
고창웰파크시티_세컨하우스_힐링카운티.jpeg
놀고 먹고 글쓰는 삶을 위한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세컨 하우스'
: 고창 웰파크시티 편


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




라이프유통플랫폼 아크다 SNS 채널




KakaoTalk_Photo_2023-05-07-18-54-20-1.jpeg
ARKDA Business Model
Boom-UP Seminar

B2B 기관 & 단체장 초청 아크다 비즈니스 모델 붐업 세미나

2023. 05. 09. 2-4PM

아크다_브랜드_전략미팅.png
아크다 브랜드 전략미팅

2023. 05. 02. 10AM
온라인 Zoom
아크다_가게열개,_가족찾개!.jpg
영양학개론 
꾸륵꾸륵장 장문제로 힘들어하는 강아지를 위한 처방전

가게열개, 가족찾개! 시즌 1 : 건강편

2023. 05. 03 WED 7:30 PM
< 아크다TV > 유튜브 채널

아크다에서 나만의
쇼핑몰 쉽게 오픈하는 방법!


아크다에서 나만의 쇼핑몰 쉽게 오픈하는 방법과
홈 화면에 내 가게 바로가기 추가하는 방법,
지인에게 아크다 쇼핑몰 오픈해주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립니다 :)

Broadcast


‘행진가교’_협의회_및_공개_연수.jpg
감2023 인천 교간형 전문적학습공동체
행진가교 협의회 및 공개 연수
KakaoTalk_Photo_2023-04-05-13-56-20.jpeg
한국입양어린이합창단 환대 II

Book


32_상품과잉시대_조연심_잇츠브랜딩_퍼스널브랜딩_1.png
책속의한줄 #32

상품 과잉 시대, 품질은 거기서 거기

우리 회사는 인천 하이텍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한 적이 있다. 테마는 ‘잘 팔리는 스마트 창업캠프’였다. 창업캠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제품은 “흔들리는 연인의 마음을 잡아준다.”라는 컨셉의 박현기 학생의 캔들 상품이었다. 고등학생 CEO 박현기가 직접 디자인과 제조, 판매까지 진행한 수제 캔들은 박현기 대표가 좋아하는 그녀의 일상에서 늘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썸타고 싶은 그녀의 마음을 굳히고 싶다면… 오래된 연인에게 다시 설렘을 전하고 싶다면…” 왠지 < 박현기캔들 >만 사도 사랑이 이루어질 거 같은 기대감이 생긴다. 그래서일까? < 박현기캔들 >은 학생들이 만든 제품 중 가장 잘 팔렸다. 만약 다른 제품들처럼 젤 캔들 레시피나 만드는 과정만을 강조했어도 그처럼 잘 팔릴 수 있었을까? 무언가를 팔아야 하는 우리 모두가 집중해야 할 것은 상품 자체보다 상품에 부여된 약속 메시지다. < 박현기캔들 >이 사랑이 이루어질 것 같은 기대감, 설렘을 떠올리게 한 것처럼 그 제품을 사용했을 때 고객이 어떤 기분을 느끼게 될지를 명확하게 그려볼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해 주겠다고 약속하면 된다.

조연심의 < 퍼스널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 중에서
33_정보_과잉_시대,_광고는_안_믿어요_조연심_잇츠브랜딩_퍼스널브랜딩_1.png
책속의한줄 #33

정보 과잉 시대, 광고는 안 믿어요

일본의 NHK 방송문화연구소는 2018년 12월 일본 젊은이들이 정보 과잉 시대에 오히려 정보를 습득하는 범위를 좁히는 경향을 보인다는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유감스럽게도 고객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호락호락하지 않다. 그들은 당신과 당신 회사가 원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들이 원하는 방식, 필요로 하는 방식으로 그들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를 하지 못하면, 그 어떤 마케팅도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모든 광고의 목적은 ‘입소문’을 만드는 것! 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요즘 세대는 일방적으로 쏟아내는 광고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원하는 입소문을 만들 수 있는 것일까?

조연심의 < 퍼스널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 중에서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
< 청소년을 위한 300 프로젝트 >
글로벌 멘토를 소개합니다!

손영배, 조연심 공저

"일단 시작하면 삶이 바뀐다. 읽고 만나고 기록하라!"
청소년기 꿈을 실현하는 가장 단순하고 강력한 전략

300프로젝트는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실천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주제를 선택하여
관련 책 100권을 읽고, 100명을 인터뷰하고, 100개의 칼럼을 작성하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자기계발 활동입니다.


스스로 경험하고 완성해가는 온라인 포트폴리오
300프로젝트의 글로벌 멘토를 소개합니다!

책 멘토 - 워렌버핏 
인터뷰 멘토 - 나폴레온 힐
칼럼 멘토 - 피터 드러커


‌‌‌‌‌‌자세히 보기
‌‌


김선희의 사람책
한 권의 책, 한 분의 저자님을 모시고 직접 듣는 책 이야기 시간
파블로6_클립커버_김선희48.jpg
48

엄마의 문장
- 길화경
파블로6_클립커버_김선희49.jpg
49

엄마표 발도르프 자연육아
 - 이소영
파블로6_클립커버_김선희50.jpg
50

다산의 마지막 편지
- 박석현
파블로6_클립커버_김선희51.png
51

미라클베드타임
- 김연수
파블로6_클립커버_김선희52.png
52

사이드잡으로 월급만큼 돈 버는 법
- 윤소영

배하연의 북인사이트
책 안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들을 전해드리는 시간
파블로6_클립커버_배하연48(1).jpg
48

잠재의식의 힘
- 조셉 머피
파블로6_클립커버_배하연49.jpg
49

인생의 태도
- 웨인 다이어
파블로6_클립커버_배하연50.jpg
50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 데일카네기
파블로6_클립커버_배하연51.png
51

삶을 바꾸는 질문의 기술
- 엘커 비스
파블로6_클립커버_배하연52.png
52

나는 저녁마다 삶의 방향을 잡는다
- 고토 하야토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디오클립으로 이동합니다.

‌Media



네이버 오디오클립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콘텐츠 입니다.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조연심의 < 당신브랜드연구소 >
모든 사람들이 퍼스널브랜드를
갖게 되는 그날까지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6
Philosophy, Art, Business, Logics 
책 읽어주는 라디오
그림 읽어주는 라디오 
< 피카디리미술관 >
 문화예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라디오
김은진의 토닥토닥 내 마음
살다보면 누구나 겪게 되는 갈등으로부터 지혜롭게 벗어나도록 해법을 찾아드리는 갈등회복솔루션 전문방송

Contact Us


잇츠브랜딩 온라인 스토어
누구에게나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모든 것이 담긴 온라인 스토어
잇츠브랜딩 유튜브 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잇츠브랜딩 카카오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노하우와 뉴스, 
교육 소식을 발행하는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약관 보기

SEND

Personal Branding Group MU
CHANNEL 


C R E D I T

Publisher 조연심
Brand Management (주)엠유
CMO 오형숙, 이지연
Design & Edit 최유정 최지호 이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