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개인브랜드는 평판이다

개인 브랜드를 만듦에 있어 오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자신이 브랜드를 만들면 누구나 그대로 인정해줄거라 믿는 것이죠.

사실 사람들이 믿는 것은 그 사람의 말이 아니라 행동입니다. 약속하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지금 어떤 약속을 하고,
얼마나 치열하게 지키고 있나요?

사소한 약속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결국 작은 약속이 당신의 평판을 좌우할 것입니다.

개인브랜드는 도전이다

"망설임을 극복해야 이룰 수 있다."

우리 삶은 매 순간 순간의
도전과 응전으로 완성되어 갑니다.

할까 말까 할 때는 하고 기왕 할꺼라면 확실하게 하고 될까 안될까 고민할 때는 될 때까지 하겠다는 악과 깡으로 도전하는 정신! 그 정신이 모이고 모여 확실한 결과들을 만들어 내는 것!
개인브랜드는 결국 도전과 응전의 역사로 만들어진 것이죠.

오늘 당신은 어떤 도전을 하고 있나요?

개인브랜드는
꿈의 파라노마다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하고 싶고, 되고 싶고, 갖고 싶은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개인브랜드입니다.

내가 바라는 것들이 펼쳐지는 것,
꿈을 선명하게 그려보는 것,
그것이 개인브랜드의 시작입니다.

결국 개인브랜드는 꿈의 파노라마입니다.
내 인생의 바람이 순차적으로 시간을 버텨 이루어진 총합이기 때문입니다.
개인브랜드는
등산이다

개인브랜드는 등산과 닮았습니다. 오르면 내려와야 하고, 바닥을 밟으면 다시 오를 수 있기 때문인데요.우리 인생이 굴곡진 등산로 같음을 안다면 우리가 만들어가는 브랜드 또한 그러할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브랜드는 오르고 내림이 있다."

지금 여러분이 만들고 있는 브랜드는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그 수명을 다하면 다시 내려와야 하죠. 내려온다고 해서 겁낼 필요는 없습니다. 다시 오르면 되기 때문입니다.수도없이 오르고 내리고를 반복하는 것,그러면서 그 사람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이 바로 개인브랜드의 완성입니다.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칼럼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Focus People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빛살림 이론과 에너젠 요법 창시자
약사&중의사 송명희

일시: 2022년 5월 11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약대를 졸업하고 약국을 30년 이상 운영해 온 송명희라고합니다. 약국을 운영 중에 식품 회사를 시작해서 하게 되었고 명상 사단법인을 만들어서 회원들과 함께 명상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나는 죽을 때까지 안 아프며 살고 싶다 >라는 책을 썼고, 몸과 마음, 정신 세 가지 영역에 각각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생태계 건강 회복 플랫폼 라이트업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이 책을 쓸 당시에도 지금처럼 인식이 넓어진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그 때는 몸 건강에 대해서 이정도면 아주 중요한 걸 알았다는 생각으로 책을 썼고, 그로부터 시간이 흘러 지금은 우리가 건강을 지키기 위해 몸, 마음, 정신 이 세 가지 영역에서 어떤 기준점을 넘어야 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그 척도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에너지고, 각 영역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어떻게 관리하고,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지가 제가 공부해왔고 하고 있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그냥 앞만 보고 열심히만 해오다가 최근에 조연심 대표님을 만나 '브랜딩'에 대해 듣게 되고, 제가 해왔던 일과 저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런 부분에 정리가 필요하다고 느껴 저와 저의 일에 대해 정리하는 작업을 진행하며 각각의 프레임을 새로 짜고, 맞는 일들을 배정하고, 저 자신을 돌아보며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Q: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비법이 궁금합니다.
탐구심!
제가 너무 아프니까, 제 몸이 힘드니까 저 스스로를 고치기 위해 어디든 찾아가 묻고, 배우면서 탐구했어요. 치료를 해도 계속 재발하니 병원에서는 몸이 약해서 그렇다고 하셨고, 당시엔 답답한 마음만 들었지만 '장누수'라는 근본적인 원인을 알아내고 나니 모든 의문이 풀리고 저의 병을 고칠 수 있었습니다.​​​

문제가 있는 곳에 답이 있다!
내 몸이 아픈 것이니 내 몸 어딘가에 문제가 있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접근했어요. 항상 어떤 것을 접하고 연구해도 이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했고, 이 문제를 긴 시간 놓지 않고 끈질기게 연구하니 하나씩 의문이 풀려가기 시작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에 와서 돌아보니 퍼즐이 하나씩 맞춰지는 기분이 드네요.​​​

오픈 마인드!
제 몸의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이 된 후에는 사람들에게 알리고 적용해보기 시작했어요. 그 즈음에 블로그로 제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공유했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메시지를 전했어요. 제가 열심히 노력해서 알아낸 아깝고 소중한 이 내용을 주먹 안에 꽉 쥐고 있다가 사람들에게 펴서 공개하고 나면 그 다음에는 오히려 선물이 한가득 들어오더라고요. '좋은 걸 나만 알아야지' 생각하기 보다 오픈 마인드로 사람들에게 전하고, 퍼뜨리니 오히려 새로운 만남도 생기고, 인연도 연결되면서 더 좋은 에너지가 저에게 찾아온 것 같습니다.

Q: 최고의 때는 언제인가요?
제가 젊은 시절부터 고생을 너무 많이 해왔어요. 출산 후에 제가 약국도 일찍 문 닫고 집에 가서 누워 있을 때는 건강도 바닥이고 재정도 바닥이고 카드 빚 막느라고 여념이 없었고 모든 관계도 엉망이었습니다. 모든 게 바닥을 찍었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몸 건강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장애물을 돌파하기 시작했습니다.

계단을 하나씩 오르듯 문제를 해결하며 저의 안에 어떤 에너지가 채워지기 시작했고, 이걸 사람들에게 나눌수록 더 큰 에너지로 보답받아 채워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런 과정이 저에게는 하나하나 너무 소중하고 즐거운 경험이었어요.

"삶은 에너지 게임이다." 

제가 자주 하는 말인데요, 우리 인체는 에너지 자석같아서 에너지가 얼마나 축적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나의 삶도 결정이 됩니다. 지난 30년의 약사 생활과 저의 체험을 통해 제가 체득한 원리예요. 그러니까 내 에너지 장에 있는 정보 중에서 낮은 에너지를 가진 정보는 빼고, 높은 에너지를 가진 정보들로 채워주는 과정을 하나의 게임처럼 바라볼 수 있고, 높은 에너지 점수로 채워질수록 자기에게는 최고의 시간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제 삶에서 지금 여기가 항상 최고의 순간이고, 앞으로 항상 더 좋아질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이 무엇인지요?
정말 건강이 안 좋았던 20대와 30대 초반과 지금을 비교해보면 제가 걸어온 길이 결국 치유자의 삶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몸만 고친다면 치료지만 몸과 마음, 정신의 영역까지 어떤 원리를 알고 사람들에게 전하는 이 과정이 치유인데 저는 그런 치유자들을 길러내는 치유자가 되고 싶어요.

지금까지 약사들의 약사였는데 그걸 넘어서 이 전인적인 모든 것들을 치유할 수 있는 사람을 양성하는 치유자로서 나아가고 싶어요. 이런 분들을 앞으로 계속 양성하면 이분들이 또 많은 사람들의 몸을 고치고 마음을 케어해 주면서 회복시켜주고, 본인들도 몸이 더 건강해지면서 에너지를 나눠줄 수 있고.. 이런 선순환에 함께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 같아요.


몸이 아픈 것은 표면적인 문제를 해결하면 되고, 마음이 아프면 내면적인 문제를 해결하면 되며,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하면 삶의 의미를 찾게 됨을 알고 있기에 송약사님은 우리의 몸과 마음, 정신을 치유하기 위해 온 정성과 에너지를 쏟고 계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송약사님의 '치유자를 길러내는 치유자'로의 꿈과 여정을 당신브랜드연구소가 응원합니다!

[조연심의 브랜드쇼] 빛살림 이론과 에너젠 요법 창시자 약사 송명희 편 다시듣기

[당신브랜드연구소] 조연심의 브랜드쇼
< 오십에 읽는 논어 > 저자 최종엽

일시: 2022년 6월 22일 수요일 오전 11시
채널: 네이버tv & 오디오클립 < 당신브랜드연구소 > 채널 Live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연심의 브랜드쇼를 네이버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종엽입니다.  저는 대기업에서 20년 정도 직장생활을 하다가 40대 중반에 회사를 나오게 돼서 지금까지 14년정도 HR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였고, 현재는 카이로스 경영 연구소라는 브랜드로 강의도 하고 책도 쓰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 오십에 읽는 논어 > 라는 책을 썼는데 현재까지 10만부 정도 판매되었고, 요즘에는 이 책 덕분에 인문학 중심의 강의를 주로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다음 책도 쓰고 있고요.

Q: 지금의 자리에 있게 한 비법이 궁금합니다.

1. 배우고 때때로 익히니 즐겁지 아니한가

학습을 통하지 않고 리더가 된 사람은 없습니다. 워렌버핏도 빌게이츠도 독서광이라고 하죠. 이 세상의 모든 시작은 학습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즐겁지 아니한가

여기서 친구, 즉 '벗'의 의미를 한 단계 확대시켜서 보면 벗은 모든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어요.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나와 만나는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함께 일을 할 때 동기부여도 시켜줄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3. 남이 알아주지 않아도 서운해하지 아니하니 군자가 아니겠는가

사람들의 평가에 상관없이 내가 가는 길이 올바르다면 주체성을 가지고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 마음가짐과 정신력을 키워야 하는 것이 리더의 덕목입니다.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가요?

제가 회사를 나오면서 세웠던 꿈 중에 하나인데 책을 많이 쓰며 살고 싶어요. 베스트셀러가 안 되어도 좋으니까 꾸준하게 내가 노력한다는 걸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하고, 스스로에게 약속한 내용을 실천하며 살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싶어요. 좋은 책을 쓰기 위해 공부하면서 강의도 좀 더 잘하고 싶고요. 주변 환경이 어떻다 하더라도 내 꿈을 이뤄가는 데는 관계가 없기 때문에 스스로 꾸준히, 시간을 들여 묵묵히 노력하는 자세로 임하고 싶습니다. 

힘들 때 그 꿈만 생각하면 벌떡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나에게 힘을 주는 간절한 무언가를 갖고 있다면 누구나, 언제나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들은 이뤄낼 수 있다고 생각하며 다른 이들의 꿈과 자신의 꿈을 응원하는 < 오십에 읽는 논어 > 최종엽 저자의 꿈을 당신브랜드연구소도 응원하겠습니다 :)

[조연심의 브랜드쇼] < 오십에 읽는 논어 > 저자 최종엽 편 다시듣기

Interview
새내기 강사 박배리

오1인 크리에이터 전성시대! 
다양한 SNS나 온라인 플랫폼을 바탕으로 누구나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콘텐츠로,  강의로 만들어내는 '생산자'가 될 수 있다. 새로운 분야에 대한 배움을 강의로 승화하여 '민주시민강의' 강사로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새내기 강사 박배리, 그녀에게 퍼스널 브랜드를 물었다.

꿈꾸는 화가 엄마 강산

뒤늦게 그림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 중의 하나는 바로 주위 사람의 평가나 조언에 상처받는 것이다. 사람들의 취향은 모두 다른데 그런 말들을 다 들었다간 생각만 많아지고 정작 그림을 시작도 못하게 된다.  못 그려도 되니 일단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꿈을 위해 지금 당장 시작하세요”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자신의 소중한 인생을 위해, 오늘도 꿈을 위한 소중한 한 걸음을 내딛도록 권하는 꿈꾸는 화가 엄마 강산에게 퍼스널 브랜드를 물었다.

꽃청춘 시니어영어 대표 장수경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 가속화와 함께 비대면 사회의 도래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는 고령층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모든 고령층들이 그런 것은 아니다. 삶을 대하는 방식에 대한 사고전환에 따라 디지털 활용과 같은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고령층들이 나타났는데 이들을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라 부른다. 여기 '시니어들의 영어는 달라야 한다'며 시니어 영어전문 지도사 자격 과정을 운영하며 맞춤 교육을 통해 영어를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는 시니어 맞춤 영어 꽃청춘 대표 장수경에게 퍼스널 브랜드를 물었다.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인터뷰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Weekly It's Branding


[Weekly Update]
잇츠브랜딩 상품 업데이트 안내

잇츠브랜딩 스토어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브랜드 워크시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워크숍 상품이 새로 업로드 됩니다.
-   6월 UPDATE 워크시트 목록    -
출간기획서 작성 워크숍

어떻게 해야 끌리는 출간기획서를 쓸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쓰는' 것입니다. 내가 분명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아 데드라인을 정해 무조건 써야합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목차입니다. 목차를 제대로 구성하면 이 책이 어떤 책인지 한 눈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출간기획서 작성 워크숍을 통해 나만의 책쓰기 주제를 찾고 목차를 구성해본 후, 끌리는 출간기획서를 작성해 보세요!
콘텐츠 마케팅 평가 워크숍 

내가 만든 콘텐츠, 과연 잘 팔리고 있는걸까?
SNS채널별 콘텐츠 마케팅을 분석하라!
콘텐츠 마케팅은 그 특성상 ROI(투자자본수익률)을 명확하게 계산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콘텐츠 마케팅을 평가할 때는 콘텐츠의 내용과 영향력 등을 다각도로 접근하여 분석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평가 워크숍을 통해 다섯 가지 매트릭스로 콘텐츠가 얻은 성과를 분석하고, 내 브랜드의 콘텐츠 마케팅 방향성을 점검해 보세요!

스티브 잡스 식 자기소개 워크숍

가장 안정적이고 기억하기 좋은 완벽한 구조, '3'의 법칙으로 임팩트있게 나를 소개하라!
프로젝트 진단 7Q 워크숍을 통해 나의 프로젝트가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 만한 프로젝트인지 진단하는 일곱 가지 질문에 답하고 나의 프로젝트를 점검해보세요!

스티브 잡스 식 단순화 전략 워크숍

Simple is The Best!
마케팅을 통해 나라는 사람이 개인브랜드로 인식되기 위해서는 더 간결한 질문이 필요합니다. 타겟을 좁힐수록 시장은 커지고, 포커스가 작을수록 큰 브랜드가 됩니다. 스티브 잡스 식 단순화 전략 워크숍을 통해 내 브랜드의 철학, 제품, 소통, 디자인을 단순화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세요!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워크숍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sk Personal Branding


#10

기억되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11

1위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12

틱톡에서 클릭을
유도하는 노하우는?
#08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콘텐츠 전문으로 이동합니다.

Project


[토크 콘서트 "환대 歡待"]

해외 입양인들과 한국 입양어린이합창단의
CELEBRATION

지난 60여 년간 저의 디자인 철학은 변하지 않았으며, 여전히 이것이 옳다고 믿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중심엔 언제나 인간이 있지만, 사회의 변화와 함께하고,
그것은 디자이너의 책임 변화로 이어집니다.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2022 333프로젝트
온·오프라인 진로캠프

1. 드림보드 3T 만들기 실습
To be : 나의 롤모델 
To have : 가지고, 이루고 싶은 것 
To do : 해야 할 구체적인 목표

2. 블로그 개설 & 333프로젝트 카페 가입 안내
네이버 블로그 개설 및 카테고리 세팅 
&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333프로젝트 네이버 카페 가입 및
스크랩 방법 안내

3. 333프로젝트 블로그 포스팅 실습
자신의 블로그에 직접 책, 인터뷰, 칼럼 포스팅하기 

1) 책: 롤모델 책 후기 작성 
2) 인터뷰: 자기 자신 인터뷰 
3) 칼럼: 드림보드3T 소개

Management


[Brand Identity FAB Workshop]
브랜드 정체성을 찾는 FAB 워크숍



Study


2022 퍼스널 브랜드 대학 1기
1박 2일 워크숍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 & 브랜드중개플랫폼 두잉클래스

일시: 2022년 6월 18-19일 1박 2일 
장소: 한중이혈건강요법학회(이혈학회)



2022년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퍼스널브랜드대학 1기 각론 워크숍이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퍼스널브랜드대학 1기 멤버이자 통합치유전문가 조재숙 대표님의 협찬으로 한중이혈건강요법학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퍼스널브랜드대학 1기 각론 워크숍은 두잉클래스 이지연 대표,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 조연심 대표와 엠유 최지호 그리고 퍼스널브랜드대학 1기 멤버 강성윤 대표, 조재숙 대표, 장윤정 대표, 고유진 대표, 김은진 대표, 이강민 대표, 김지영 대표, 박승리 대표, 권혁탁 대표가 함께했습니다.


[브랜드학 각론]

M6 비즈니스 아이덴터티

브랜드모델캔버스
Brand Model Canvas

1) 고객세분화 (Customer-Segments)
2) 가치제안 (Value-Propositions)
3) 플랫폼 (Platform / Channel)
4) 고객관계 (Customer Relationships)
5) 수익원 (Revenue Streams)
6) 핵심자원 (Key Resources)
7) 핵심활동 (key Activities)
8) 핵심 파트너 (Key Partners)
9) 비용구조 (Cost Structure)
M7 퍼스널브랜딩 AMA

1:1 코칭
Ask Me Anything

퍼스널브랜딩에 대한 모든 고민!
묻고 답을 찾아가는 시간 과정 평가
윈도우패인채우기 “나에게 퍼스널브랜드대학이란?’

2022 퍼스널브랜드대학
2기 모집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와 브랜드중개플랫폼 두잉클래스가 함께하는 퍼스널 브랜드 전문가 그룹 육성 과정 퍼스널 브랜드 대학!

2022년 9월에 오픈될 퍼스널브랜드대학 2기 사전 모집 중입니다.


2기 사전신청 바로가기

퍼스널브랜드대학 1기

졸업 수료식
일시

2022년 7월 2일 토요일 오후5-8시
장소

서울 리베라호텔 2층 제우스홀



함께 읽고 공부하며 토론하는 시간,
미래직업리포트 시즌13
브랜딩 워크시트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워크숍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Broadcast


2022년 상반기 결산 감사 브런치 
엠유가 선택한 브랜드
Thanks with MU

"브랜드중개플랫폼 두잉클래스 대표 이지연"

일시: 2022년 6월 28일 화요일 12시
장소: 인터컨티넬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키친'


MU 멤버스가 준비한
조연심의 하하브랜딩 100일 기념 파티
​​
 조연심의 100일 프로젝트 '하하브랜딩'
콘텐츠 100개 발행을 축하드립니다!

인터컨티넬탈 서울 파르나스 호캉스(1박) + 기념 케이크 증정

Book



김선희의 사람책
한 권의 책, 한 분의 저자님을 모시고 직접 듣는 책 이야기 시간
05

그냥 살아만 있어
아무것도 안 해도 돼
- 이유미
06

지금껏 나만 몰랐던 창업기술
- 최은희
07

엄마의 첫 SNS
- 곽진영
08

나는 시골에서 비지니스 한다
- 표성미

배하연의 북인사이트
책 안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들을 전해드리는 시간
05

한계를 넘는 기술시점의 힘
- 샌드라 거스
06

태종평전팬을 만드는 마케팅
- 문영호
07

마음의 법칙
- 폴커 키츠, 마누엘 투쉬
08

왜 리더인가
- 이나모리 가즈오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오디오클립으로 이동합니다.

Publisher story


발행인 이야기


만들기만 하면 뭐든 팔리던 양의 시대에서 누가 만드느냐가 중요했던 질의 시대를 지나 망으로 연결된 세상에서 누구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망의 시대가 된 지금은 물건 자체보다 누가 파는지가 더 중요해진 격의 시대입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감은 물론 어떤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지에 대해 스스로 정의하고 ‘나 이런 사람입니다’를 증명해가는 과정이 퍼스널브랜딩의 핵심입니다. 


디지털평판매거진 [월간 엠유]는 당신의 브랜드 정체성에 의미와 상징을 더해디지로그브랜딩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을 위해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모아 발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누구이든 어떤 삶을 살고, 어떤 꿈을 꾸든당신의 과정을 응원하겠습니다. 이번 한 달도 각자의 분야에서 수고 많으셨습니다. 

- 퍼스널브랜딩그룹 대표 조연심 드림 

‌Media



네이버 오디오클립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콘텐츠 입니다.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조연심의 < 당신브랜드연구소 >
모든 사람들이 퍼스널브랜드를
갖게 되는 그날까지
파블로를 읽어요 시즌6
Philosophy, Art, Business, Logics 
책 읽어주는 라디오
웰니스 지식충전소
웰니스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밸런스를 개선하여 에너지 넘치는 삶의 경험을 선물합니다. 
경제를 읽는 스완북스
부자가 되는 길목에서 필요한 부자의 마인드와 태도, 인사이트를 매주 한 권의 책을 통해 나누는 오디오채널

Contact Us


잇츠브랜딩 온라인 스토어
누구에게나 브랜딩이 필요한 시대,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모든 것이 담긴 온라인 스토어
잇츠브랜딩 유튜브 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잇츠브랜딩 카카오채널
당신의 브랜딩을 위한 노하우와 뉴스, 
교육 소식을 발행하는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약관 보기

SEND

Personal Branding Group MU
CHANNEL 


C R E D I T

Publisher 조연심
Brand Management (주)엠유

CMO 오형숙
Design & Edit 최유정 최지호 이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