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People


[ 당 신 브 랜 드 연 구 소 ] 

조연심의 브랜드쇼
와디즈 4억 펀딩 신화 60초세안팩 #흑당고, 코스메쉐프 이수향

 

2020. 09. 02 대한민국 고수에게 퍼스널브랜드를 묻는 당신브랜드연구소 <  조연심의 브랜드쇼  > 와디즈 4억 펀딩 신화의 주인공, 코스메쉐프 이수향 대표와 함께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홍대 스튜디오에서 당신브랜드연구소 Live방송을 진행했습니다.

안녕하세요, 화장품 요리사 이수향입니다. 최근에 코스메쉐프라는 브랜드로 사업을 한 지 2년 정도 되었고, 계속해서 화장품을 개발하다가 1년 전부터 우리나라 최고의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제품을 선보인 이 후 벌써 8회차가 되었고, 점점 펀딩 액수도 늘어나고, 찾아주시는 고객분들도 늘어 지금은 괄목한 성과를 보이고 있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하면서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고객님들과 만나다 보니 저만의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한 단어로 표현하면 '소통'인 것 같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특성상 다른 어떤 유통보다도 얼리어답터 고객들이 모여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물리적인 제품을 펀딩 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화되어 있지 않고, 손에 쥐어지지 않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고객님들이 구매를 하게됩니다.  그 말은 메이커의 진정성을 사는 것입니다. 메이커가 얼마나 신뢰할 수 있고, 이 브랜드가 왜 만들어졌는지 그 'why'를 사는 사람들이 이 크라우드 펀딩에 모여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가식적인 스토리는 금방 들통나게 되고 진정성있는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왜 이 제품을 만들었는지, 어떤 분들을 위해 만들었고, 그 과정은 어땠는지 등 이런 것들을 이야기해야하며 이 외에도 고객들은 정말 많은 질문들을 해주십니다. 최대한 빠르게 질문에 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도 실시간으로 제가 하는 답에 고객들은 답글을 달아주십니다. 이런 것들이 고객님들에게 보여질 때 이 브랜드가 신뢰할만 하다, 소통이 되는 메이커구나 생각하게 됩니다. 진정성있는 스토리가 소통까지 이어졌을 때 고객님들이 찾아주시는 이유가 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사실 제가 코스메쉐프를 하게 된 계기는 제가 발효와 장의 중요성을 공부하면서 피부가 안좋은 사람들에게 장 건강의 중요성을 이야기 해주고 싶었기 때문인데요. 요즘도 코로나 시대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이너뷰티에 의식이 깨어나고 있습니다.  저의 전문성을 발휘해서 고객님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장 뷰티 제품과 몸 속 세안제품을 만들어 피부가 본질적으로 건강해지고 면연력이 높아져 반짝거릴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또한 꿈을 함께 이뤄나갈 쉐프님들을 모셔서 세상이 더 예뻐지고 건강해지는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반짝일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이수향 대표의 꿈을 당신브랜드연구소도 응원하겠습니다.

코스메쉐프 이수향 편 Live Talk Show 듣기

[ 당 신 브 랜 드 연 구 소 ] 

조연심의 브랜드쇼
한글발성진흥원 원장 장우용

당신브랜드연구소 2020. 09. 09 

 


안녕하세요 한글발성진흥원 원장 장우용입니다. 현재 (주)한글의학 대표, 한글콘텐츠산업주식회사 이사와 (사)자살예방전국학교연합회 공동이사장을 맡아 요양원과 데이케어센터에서 경도인지장애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재활프로그램을 교육하면서 한글호흡과 한글체조, 한글명상과 한글무도의 영상교재를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21년 전, 병원에서 시술 중 대동맥이 파열되는 의료사고를 겪었습니다. 18시간이 넘는 수술을 하고 나니 48kg였던 몸무게가 이틀 만에 24kg으로 줄었습니다. 수혈 부작용으로 인해 피부 껍질이 다 벗겨지고 뼈 마디마디 안 아픈 곳이 없는 상태로 퇴원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만 들어도 심장이 아팠고, 온 장기에 힘을 줘야만 말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민감해진 신체를 통해 호흡이 들고 나는 것을 느끼게 되었는데, 다양한 방법으로 호흡을 하다 보니 ‘허’ 하는 소리를 낼 때는 가슴을 움직이며 소리가 들어가고 ‘어’라고 할 때는 목구멍을 움직이며 소리가 들어가는 것을 느끼면서 발성마다 호흡이 달라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몸으로 하는 호흡, 마음으로 하는 호흡, 정신으로 하는 호흡을 정리하면서 ‘기역, 니은’이 몸의 어디에 힘이 들어가는지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기역은 위를, 니은은 심장’에 반응한다는 것을 초음파를 통해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호흡을 연구하면서 저는 자연스럽게 몸이 만들어지는 과정까지 공부하게 되었고, 파동에 의하여 몸이 움직인다는 것과 그 후 몸이 어떻게 기억하는지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한글 소리 파동을 통한 뇌 학습을 만들어 내기 위하여 체조는 물리학, 교육 학습은 도형을 이용한 수학, 호흡은 생리학 등으로 공부의 범위를 넓혀가면서 박사논문까지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한글 호흡은 제가 오랜 시간 몸소 체험하고 느끼며 개발한 것입니다.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을 회복하시는 과정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 것이 제게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글과 한글 호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장우용 원장의 꿈을 당신브랜드연구소가 응원하겠습니다.

한글발성산업진흥원 원장 장우용 편 Live Talk Show 듣기

[ 당 신 브 랜 드 연 구 소 ] 

조연심의 브랜드쇼
1인기업의 아버지 김형환

당신브랜드연구소 2020. 09. 16

 


안녕하세요. 스타트경영캠퍼스 대표 김형환입니다. 저는 개인과 기업의 독립과 성장과 가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도우며 그들이 지속적으로 행복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여러 활동을 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보면 그들의 독립, 독립 중에서도 의미있는 독립을 돕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활동도 하고 있고 코로나사태 이후로 온라인으로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책과 다른 사람들의 삶을 통해서 저 또한 많은 것들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저는 해외에서 사업을 하다 2005년도에 2개의 회사를 다니고 있었습니다. 한쪽은 혁신만을 이야기하고 한쪽은 수출만을 이야기하는 회사였습니다.그러던 중 또 하나의 교대역이라는 거점이 생기는데  그곳에서 젊은 친구들이 시작했던 작은 일이 있었는데 그 작은 일을 눈에 담다보니 그것만 보이면서 그 일들이 더욱 크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두 회사와 또 다른 작은 일의 소통을 통해 앞으로 '개인의 독립'이라는 키워드가 뜨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는 전문가와 기업과 경영인을 보며 이런 질문을 하고 싶었습니다. '그들은 독립되어 있나?’

사람들이 저를 찾는 이유는 독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저를 찾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독립성보다 너무 많은 사업의 짐을 갖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개인의 독립을 통해 삶과 일, 사업에 기회가 많아질 것이다라고 생각했고 여러 채널이 생기게 된 것도 다 독립의 마인드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기에 1인기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그것을 돕기위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시간은 견뎠다기보다는 즐겼다고 보는게 더 맞는 표현일 것 같습니다.  저

는 무언가를 오랫동안 지속할 때 두 가지의 질문을 던집니다. 이것이 내가 진짜로 할 수 있는 일인지 그리고 해야되는 일인지를 묻고 해당된다면 오랫동안 그것을 이어갈 수 있는 힘이 되었습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프로젝트를 해 온 20대들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다른 이들을 가르칠 때 이 질문을 통해 과정을 중요시하며 나아가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1인기업을 한다는 것은 특정한 직업이나 아이템을 선택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삶을 전략적으로 행복하게 만드는 가장 지혜로운 방법이라고 생각하세요.  여러분도 일과 삶 그리고 돈으로부터 독립하고자 하는 노력을 지금부터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1인기업을 하기위해  독립하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결과를 얻을 때까지 언제나 돕고 싶다는 김형환 대표의 꿈을 당신브랜드연구소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스타트경영캠퍼스 대표 김형환 편 Live Talk Show 듣기

[ 당 신 브 랜 드 연 구 소 ] 

조연심의 브랜드쇼
< 초요갱 > 소설가 박지영

당신브랜드연구소 2020. 09. 23

 


안녕하세요 소설가 박지영입니다. 얼마 전 부터 새로 쓰기 시작한 새로운 장편소설에 모든 열정을 쏟아 붓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워낙에 도전하는 걸 좋아하다보니, 웹툰도 시간 틈틈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하게 된 계기는, 뭔가 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 절박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소설가가 되기 전 한 10년간 잘 다니던 직장에서 갑작스레 정리해고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백수 생활이 길어지고, 이곳저곳 단기 아르바이트하면서 어느 순간 제가 세상에서 사라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시간이 흐를수록 스스로를 향한 절망과 실망감이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급기야 바닥끝까지 내려가게 되더라고요.

아마 그때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제 속에 있던 뭔가를 끄집어내어 글로 적기 시작한 것이. 결국 제가 저에게 하소연을 한 거죠. 한 장으로 시작되었던 하소연이 두 장이 되고, 두 장은 또 세 장이 되고……. 어느새 저의 이야기들로 원고지들이 채워지기 시작하고, 그것이 한 편의 단편소설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때 쓴 첫 단편소설이 < 미스 박 양 >이라는 글이었습니다. 그렇게 운명처럼 소설은 제게 다가왔습니다. 

일 년에 한 편씩은 꼬박꼬박 장편소설을 탈고 하고 있으며 단편소설 작업도 게을리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편소설로 신인 문학상도 받고, 또 출판사와 계약을 하여 한 권의 종이책과 두 권의 전자책을 발간했습니다. 그리고 2018년도에 한국문인협회에 소설가로 등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루함을 견디는 힘과 자신을 향한 믿음. 지나온 날들을 되돌아보면, 이 자리까지 어떻게 왔나 싶을 만큼, 숱한 고비와 눈물 그리고 좌절이 있었기에 지금의 자리에 제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타고난 재능이 있으니 소설을 쓰겠지, 하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게실 건데요. 부정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러나 재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쓰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소설은 잘 쓰기 위해서는 꾸준한 공부와 훈련 그리고 지루함을 견디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장편이든 단편이든, 소설 한 편을 완성해 가는 과정은 굉장한 에너지와 힘이 듭니다. 소설이 좋아서 소설을 쓰기 시작하신 분들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야기를 끝까지 끌고 가지 못해서 중도에 그만 포기하시는 분들도 여럿 보았습니다. 시작을 했으면 스스로를 믿고 이야기의 끝을 분명 맺으십시오. 그것이 소설이 되던 안 되든 말입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비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설은 저에게 있어 기적입니다. 저에게 기적을 선물해준 것처럼 누군가에게도 저의 소설이 기적이 되길 간절히 기원해봅니다. 

당신브랜드연구소 구독자 2,000명 기념 이벤트를 통해 만난 박지영 작가님, 당신의 기적을 세상에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작가님을 응원하겠습니다 :)

소설가 박지영 편 Live Talk Show 듣기

MU Management


 

브랜드 정체성을 찾는
빅파이그룹 BigPIE Group FAB 워크숍


일시 : 2020년 9월 8일 오전 11시 
장소 : (사)출산육아교육협회 컨퍼런스룸

Brand Identity FAB
빅파이그룹의 브랜드 정체성 FAB 


육아정보매칭플랫폼(주)BigPIE Group은 데이터에 기반한 개인화된 맞춤정보를 연결함으로써 최적화된 퍼스널에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찾는
엄마마켓 FAB 워크숍


일시 : 2020년 9월 1일 오후 3시
장소 : (사)출산육아교육협회 컨퍼런스룸

Brand Identity FAB
엄마마켓의 브랜드 정체성 FAB


맞춤육아플랫폼 엄마마켓은 학습성장 유전자검사를 통한 개인별 맞춤육아솔루션을 가이드하고 연결함으로써 최적화된 소비경험을 돕는다. 

MU News


[조선일보 톱클래스 topclass 10월호] 
조연심 대표 기사 수록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유망 직종에는 ‘혼자 하는 창의적인 일’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인지 지난 4월 출간된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가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더니 SNS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인스타그램 클립이 600개를 돌파했는데 “이 책의 공식대로 실행하는 중” “꼭꼭 씹어가며 읽고 있다” “퍼스널 브랜딩 교과서”라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이 책을 함께 읽고 연구한다”는 독서모임 포스팅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국내 1위 온라인 강의 서비스 ‘클래스 101’은 조연심 작가의 ‘성공적인 직장 독립을 위한 퍼스널 브랜드 공식’이라는 강의를 개설했다.

자기다움으로 변화를 이끄는 혁신 리더들의 이야기 성공보다 가치에, 돈보다 시간에 무게를 둡니다. 눈에 보이는 결과보다 그 과정의 우여곡절에 무게를 둡니다. 'topclass'의 시선은 다음 세상의 리더들을 향합니다.

톱클래스 10월호 잡지에 퍼스널 브랜딩 관련 서적 열 권 낸 조연심 작가의 기사가 수록되었습니다.

글 이근미 객원기자 / 사진 서경리 기자


[클래스101] 
성공적인 직장 독립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클래스
Grand OPEN !

 

성공적인 직장 독립을 위한 
퍼스널브랜딩 공식! 


By. 퍼스널브랜딩고수, 조연심

퍼스널브랜딩으로 많은 분들의 삶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드 분야에서 12년, 수백 개의 기업과 수천 명의 사람들의 퍼스널브랜드를 찾아주고 10권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이제 누구에게나 퍼스널 브랜드가 필요한 시대입니다.

자신의 이름으로 살고싶다면,
몸값을 현저히 올리고 싶다면,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자유롭게 살고 싶다면
이 클래스를 통해 각자의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해내시길 바랍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던
퍼스널 브랜드에 대한 공식과 과정을 깨닫게 될 거예요

[ CLASS101 ]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딩 클래스 후기

* 각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후기 포스팅으로 연결됩니다 :)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예상하지 못할 때 우리가 준비해야 하는 것은 “퍼스널 브랜딩” 입니다.
By 커리어매칭전문가 오선생

퍼스널브랜딩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4차 산업혁명, 온택트 시대, 언컨택트 시대를 살아야하는 우리에게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미 퍼스널 브랜딩으로 명성 자자한 오로지 퍼스널브랜딩 한 분야에 12년 내공을 쌓으신 조연심 대표님의 퍼스널브랜딩 강의가 클래스101에 오픈됐다는 아주아주 반가운 소식입니다. 두말이 필요 없지만 할 말은 참 많네요.

퍼스널 브랜딩을 향한 첫 발걸음
By Na꼬

강사의 꿈을 꾸고 책을 쓰면서 퍼스널 브랜딩에 대해 접하게 되었어요. 그 당시 저는 '내가 뭐 잘 난 것도 아니고 개인 브랜딩까지?..' 너무 거창하고 저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답니다. 그러다 로미책방에서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책을 읽고 미니강연을 듣게 되었는데 나에게 꼭 필요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궁금증은 더해가고 '왜 나는 잘 안되지?, 왜이렇게 어렵게 느껴지지?' 답답함이 더해지는 중에 조연심 작가님께서 클래스 101 강의를 오픈한다는 기쁜 소식을 듣게되어 그길로 등록을 했습니다.

나를 위한 투자를 기대합니다.
By 친절샘

고스트 마케터 과정을 통해 더욱 퍼스널브랜딩에 대해 알고 싶었는데 조연심 대표님 강의가 클래스101을 통해 온라인으로 오픈되어 과감하게 신청했어요. 앞으로는 이 교육비로는 안될테고 인기가 많아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신청하고 싶은 강의라 놓치지 않고 신속히 접수 완료하였습니다. 조금씩 변해가는 저의 모습들 앞으로 포스팅으로 느껴보세요.

‘나’라는 기업에 입사하세요. 


평생직장으로 믿었던 회사를 떠나 서너 번 이직을 하게 되면서 제 자신에게 물었습니다. "너는 도대체 무엇을 하고 싶은 거냐?" 그리고 결심했습니다. 더 이상은 누군가에게 휘둘리지 않고, 나 자신으로 살아갈 수 있는 그 길을 가기로..

저의 마지막 직업인 [조연심]이라는 기업에 입사를 했습니다. 그렇게 스스로를 고용하고 해마다 신제품으로 책을 내기로 나 자신과 약속하고 산 지 올해로 12년. 10권의 책을 내며 저 스스로를 증명하며 스스로 퍼스널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무엇을 해야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나요? 


성공하는 퍼스널 브랜딩에는 수치화된 스코어가 있어야 하고, 직업적 본질도 찾아야 하고, 개인적 본질도 찾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제가 알려 드릴 피라미드와 단계별 프로세스가 있고 자기를 소개하는 명확한 FAB 공식이 존재합니다.

자신의 주력 분야를 찾고,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검색어에 맞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페셔널한 지식과 지혜를 갈고닦으며 자신의 경험을 포트폴리오로 온라인에 데이터로 쌓아야 합니다.

이 클래스를 듣고 나면 뭐가 달라 지나요? 


#검색가능한 #거래가능한 #지속가능한 
퍼스널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알게 됩니다.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알게 되고, 무엇으로 먹고살아야 하는지도 알게 됩니다. 

어떻게 준비하고 훈련해야 하는지를 알게 됩니다. 스스로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게 됩니다. 퍼스널브랜드는 삶을 변화 시킵니다.

클래스101 바로가기 →

아동&부모대상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브 채널 ‘맘TV’
엄마들을 위한 퍼스널 브랜드

SNS 꼭 해야 하나요?

엄마고민해결 ‘엄마Q&A’, ‘워킹맘Q&A’ 코너를 진행하던 퍼스널브랜드 전문가인 ‘조연심 대표’가 이제 퍼스널 브랜드에 대해 알려주는 코너를 진행합니다. 
퍼스널 브랜드로 성공하기 위해서 SNS는 꼭 운영해야 하나요? 해야 한다면 왜 해야하는지 퍼스널 브랜드 전문가 조연심 대표가 그 이유를 말해 줍니다!

Event


당신브랜드연구소 구독자 2,000명 달성 이벤트
WANTED "작가인듯 작가아닌 당신을 찾습니다"의 

세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


소설가 박지영

"글쎄요. 나의 소설이 살아 움직이는 꿈. 내가 만든 인물들이 나와 함께 밥도 먹고 화장실도 가며, 슬플 때는 울고 기쁠 때는 웃고. 음... 간혹 외로움과 고독함에 몸서리치는 살아 숨 쉬는 존재가 되길... 꿈을 꾸었고 또 여전히 꾸고 있는 중입니다. "

- 오산문학 단편 소설 신인상 수상.
- 장편소설 < 초요갱, 붉은귀신, 신라공주오도, 해국 >
- 시집< 참 다행입니다 >
- 현) 한국문인협회 회원
- 현) 사진작가협회 회원


학습디자이너 손지숙

“압축 성장 시대에 적절했던 선진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수하는 교육방식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독창성과 사유의 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새로운 질문을 제기할 수 있는 능력, 학문 경계를 넘나드는 유연함, 넓은 시야와 따뜻한 마음, 협동심을 바탕으로 새로운 길을 가고 함께 갈 줄 아는 인재가 돼야 한다.”

참미래교육연구원(강사 플랫폼) 대표
전직교사 (교감으로 명예퇴직)
교육부 자유학기제 브로셔 제작
한우리 독서교육 칼럼니스트 (2018년~ )


위즈초크아트 대표 김소현

"망하기 직전에 살고자 한 노력이 지금의 ‘위즈 초크아트’를 만들었다. 몸 편한 일, 스트레스 없는 일을 찾으면서 미래가 보장되기를 바랄 수는 없다. 지금 당장 돈을 많이 벌지 못한다고 해서 그만둘 수도 없다. 힘든 상황을 얼마나 지혜롭게, 잘 견디고 버티느냐가 성공을 좌우한다."

호주 모니크초크아트스쿨 수료
스타벅스 20주년 포토존벽화 제작
유튜브 '바니엄마TV' 채널 운영
JTBC '체인지' 리치맘으로 출연
KBS '생방송아침이좋다’ 출연

당신브랜드연구소 채널 바로가기

Broadcast


김진향 작가 신작

나를 더욱 사랑하게 되는 
< 감성글쓰기 > 랜선 출간기념회


"글쓰기는 기회의 문을 여는 열쇠다!"

블로그 550만뷰의 주인공!
김진향작가의 감성글쓰기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기존의 글쓰기 방법보다는 작가가 직접 경험한 것들을 기반으로 감성을 길어내는 방법 위주로 안내하고 있다. 읽으면 읽을수록 내면이 정화되는 이 책은 좋은 글을 쓰기 위한 풍성한 비법이 담겨있는 책이다.


"있는 그대로 느끼고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주체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글쓰기에서 시작될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감성 글쓰기를 하게 되기를 간절히 희망합니다."


1부 < 감성글쓰기 > 미니 특강
2부 김진향 10문 10답 인터뷰
3부 독자와의 만남


∙ 일시: 2020년 9월 29일 화요일 11시-13시

∙ 방식: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

목포 해바라기유치원 2020학년도 '방과후 놀이유치원' 선정 '
호호 깔깔~~ 바깥놀이가 맛있어!’

방과후 놀이유치원이란? 
구조화된 특성화 프로그램 위주의 방과후 운영 방식을 지양하고 유아 주도의 놀이와 휴식 등 다양한 놀이를 활성화 하고자 운영하는 유치원 방과후 형태입니다. 
따라서 특성화 프로그램은 운영하지 않으며, 창의적인 놀이와 쉼을 기반으로 한 유치원별 자체 프로그램을 방과후 과정 연중 운영합니다. 

엄지TV 1st 온라인 베이비페어
깐깐한 엄지맘의 PICK! 푸짐한 혜택까지 싹~쓰리 하세요!

엄지TV와 함께하는 출산준비! 깐깐한 엄지맘이 꼼꼼하게 체크합니다. 
온오프라인 최저가보다 더 싸다! 역대급 할인혜택과 푸짐한 사은품까지 싹쓰리하세요! 
9/9~9/11  3일간 업로드되는 영상 속 이벤트와 혜택 놓치지마세요! 
수익금의 일부는 미혼모가정을 위해 기부됩니다. 
주최: 엄지TV , SY미디어 참가브랜드: 레이퀸, 다이치, 해밀턴, 시크, 포브, 코딩아이두, 코웨이

Project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디지털 노마드형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


"디지털노마드로 살고 싶다면,  
N잡러를 희망하는 당신이라면!"


[과정 안내]
6주간의 교육수료 후 재택근무 형태로 진행되기에 디지털노마드로 일할 수 있어파트타임 잡, 주부, 프리랜서 분들에게 유용한 과정입니다.이 과정을 마치면 SNS 툴을 다루는 법,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기에 브랜드 마케터로 커리어를 만들고 퍼스널브랜드까지 구축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진행 방법]
6주간의 과정을 통해 SNS 채널에 대한 이해, 포스팅 방법, 콘텐츠 만드는 방법 등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배우고 훈련합니다.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하신 분들에 한해 고스트 마케터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업무는 재택근무 형태로 진행됩니다.

[ 고스트 마케터란? ]
고객의 일상을 브랜디드 콘텐츠로 변환, SNS 채널을 통해 기록, 발행해주는 서비스를 실행해주는 마케터로서 마케터형 인플루언서.

- 천 명에서 수천 명의 팔로어에게 영향을 주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 마케터형 크리에이터
- 고급기술 아닌 중간기술이면 충분
-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만 있으면 일이 가능

고스트 마케터 양성과정 2기 

온라인 졸업식
- 퍼스널브랜드 프레젠테이션


2020년 9월 15일 화요일 오후 7-10시 코로나 19로 인해 고스트 마케터 양성과정 2기 졸업식을 온라인 ZOOM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6주동안 블로그, 글쓰기, 유튜브, 데이터마케팅 등 SNS 툴 다루는 법, 브랜디드 콘텐츠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실습하는 타이트한 과정을 수행해주신 고스트 마케터 2기 여러분!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스트 마케터 양성과정은 이번에도 전액 기업후원 장학과정으로 운영되었습니다.  1기 후원기업은 농업회사법인 가나안으로 셀레늄이 첨가된 대추방울토마토, 셀레토를 특허받아 생산&판매하는 기업이었고,  2기 후원기업은 '더착한엄마'로 임신, 출산, 육아에 필요한 안전하고 알뜰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연결함으로써 오롯한 엄마의 시간을 서비스하는 맘&베이비를 위한 맞춤정보플랫폼입니다.  

이번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를 통해 3급 자격증을 받는 졸업생은 총 21명! 1기보다 7명이나 더 많은 졸업생을 배출했습니다. 그리고 2기의 후원기업인 더착한엄마에서 모든 졸업생들에게 제주도 숙박+렌트카 무료 상품권을, 추최사인 (사)출산육아교육협회에서는 교육최적화전문가 양진 이사장님의 책과 유아용치약, 한지 마스크 필터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졸업생 분들께는 수료증과 선물이 함께 배송될 예정입니다 :)   

한 주에 하나씩 강연을 듣고 필독서를 읽어가며 총 15 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 완료하여 고스트 마케터 3급 자격증을 획득하신 교육생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아쉽게도 온라인으로 진행된 졸업식이었지만 언젠가 오프라인으로 만날 수 있길 바라며 머리 위로 하트를 만들며 단체사진을 남겼습니다 :)  

고스트 마케터 양성과정 2기 졸업생 여러분 끝까지 달려오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스트 마케터 양성과정 2기 운영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고스트마케터 양성과정 2기 졸업식 후기 보러가기 →  

Contents


Media



네이버 오디오클립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콘텐츠 입니다.
매주 업데이트 됩니다. 


조연심의 <당신브랜드연구소>

모든 사람들이 퍼스널브랜드를
갖게 되는 그날까지

김아진의 <파블로를 읽어요>

Philosophy, Art, Business, Logics
책 읽어주는 라디오

힐러진의 <눈물의 밤>

불면증과 수면장애, 아픈 마음을
위로해 줄 통로가 되는 방송

양진의 <양진의 북큐>

21세기 지식창조시대, 
창의융합영재를 위한 책 큐레이션 방송

Contact Us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약관 보기

SEND

Personal Branding Group MU
CHANNEL 


C R E D I T

Publisher 조연심
Brand Management (주)엠유

CMO 오형숙
Design & Edit 최유정 최지호 김지원